롯데홈쇼핑, '와이드·아이투' 세계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문화·예술 / 소민영 기자 / 2022-03-15 09:57:34
롯데홈쇼핑, '와이드·아이투' 해외 어워드서 잇단 본상 수상
방문자 수 500만명 돌파, 앱 다운로드 100만건 기록
어워드 수상 및 오픈 1주년 기념 다양한 이벤트 진행
▲롯데홈쇼핑 와이드·아이투, 세계 디자인 어워드 수상/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롯데홈쇼핑이 MZ세대를 겨냥해 론칭한 쇼핑 플랫폼 '와이드'(Wyd)와 '아이투'(iTOO)가 세계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달아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의 자사 쇼핑 플랫폼 와이드와 아이투는 지난해 2월에 론칭했으며 이후 1년 만에 방문자 수가 500만명을 돌파했고 앱 다운로드 수도 100만건을 기록했다. 

이번에 수상한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독일 디자인 협회 주관 '2022 GDA 디자인 어워드'에서 진행됐다.

아울러 와이드와 아이투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인 레드닷, 스페셜 멘션을 공동 수상했다. 또 미국 산업디자인협회 주관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아이투가 브랜딩 부문 본상을 받았다.

롯데홈쇼핑은 어워드 수상 및 오픈 1주년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투는 이용 고객 중 1000여 명의 패션 콘텐츠 크리에이터 '스타일리더'를 모집해 선발할 예정이다. 체형, 취향 등을 대표하는 패션 리더를 육성해 다양한 패션 콘텐츠 연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와이드는 3월 한 달간 1주년 기념 축하 댓글, 삼행시, 100% 당첨 룰렛 이벤트 등에 참여한 고객에게 쿠폰 및 적립금(와이드 머니)을 제공하고 '미션 도전' 이벤트에 참여한 크리에이터에게는 판매 수익금의 5배를 지원한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MZ세대를 겨냥해 최신 트렌드와 디지털 전환을 접목한 플랫폼이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시에 인정을 받게 돼 뜻이 깊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확대하고,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상을 받은 짧은 소감과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