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구독자 1만명의 스낵 구독 플랫폼 ‘Try the World’ 빼빼로 스페셜 패키지 진행
‘빼빼로데이’ 앞두고 미국 소비자 접점 확대, 선진 소비시장 공략 강화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롯데웰푸드는 지난 21일부터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 빼빼로를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빼빼로의 미국 코스트코 입점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난 3월 캐나다 코스트코 진출 이후 북미 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웰푸드는 ‘뻬뻬로 어쏘트’ 제품을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서 판매한다. 빼빼로 어쏘트는 빼빼로 아몬드와 화이트쿠키, 크런키 3종으로 만든 특별 패키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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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에서 선보인 ‘트라이 더 월드’ 뺴빼로 스페셜 패키지./사진=롯데웰푸드 제공 |
지난 3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선입점한 이 제품은 고객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였다. 캐나다 코스트코에서 꾸준한 추가 발주가 이어지며 지난 6개월간 누적 판매량 30만갑 이상을 기록했다.
또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앞두고 월 구독자 1만명의 스낵 구독 플랫폼 ‘트라이 더 월드’에 빼빼로 오리지널과 아몬드, 화이트쿠키, 크런키 4종의 스페셜 패키지에 대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한다.
스페셜 패키지는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초까지 전달되며, 빼빼로데이 유래를 알리는 영문 리플렛이 동봉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가 미국 코스트코와 트라이더월드에 진출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다”며 “세계 최대 소비 시장인 미국에서 빼빼로가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빼빼로는 미국과 동남아, 중동 등 약 5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고, 연간 2000억원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올해 상반기 빼빼로의 수출 매출은 약 32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0% 신장해 처음으로 국내 매출을 앞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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