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 17기에 캐논 장비·실전 교육 등 전방위 지원
양사 SNS 채널 통한 콘텐츠 확산으로 브랜드 인지도 및 지역 관광 매력 동시 제고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캐논코리아는 한국관광공사와 국내 여행지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해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여행 정보 서비스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 17기와 캐논코리아가 협업해 진행한다. 다양한 국내 여행지를 취재하고, 이를 영상과 사진 콘텐츠로 제작해 SN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산함으로써 국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 |
▲캐논코리아가 한국관광공사와 국내 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 제휴 체결을 진행했다./사진=캐논코리아 제공 |
전국 대학생 28명으로 구성된 ‘트래블리더’ 17기는 연말까지 국내 각지의 관광지를 취재하며 팀 미션·팸투어·월간 기획 미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캐논코리아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대학생 기자단 팸투어 활동 등 연계 지역 여행시 캐논 제품 활용 및 콘텐츠 촬영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는 대학생 기자단 대상으로 ‘PowerShot V1’ 출시에 맞춰 새롭게 론칭한 영상 특화 ‘EOS/PowerShot V’ 시리즈 등 캐논 주요 카메라 제품을 무상으로 대여하고, 콘텐츠 제작을 위한 촬영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캐논코리아 소속 작가들과의 공동 취재 기회를 제공해 전문적이고 입체적인 시선으로 지역 관광지를 조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기자단 활동 성과가 우수한 참가자에게는 포상 시상품으로 PowerShot V 시리즈 등 캐논 제품을 제공한다.
콘텐츠는 캐논코리아 공식 SNS 채널과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SNS 채널에 게재된다. 캐논코리아는 국내 관광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캐논의 기술력과 콘텐츠 제작 지원 역량을 통해 국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창작의 가능성을 넓히며 사람과 지역을 연결하는 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