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가전까지 서비스 범위 확장
총 31개 맞춤 옵션·최대 5년 AS·정찰제 운영으로 소비자 편의 강화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삼성전자가 5일부터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새로 구매한 가전이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제품에 맞춰 가구장 철거부터 시공,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공은 삼성전자 로지텍의 공식 가구 리폼 전문 협력회사를 통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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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고객에 새롭게 구매하거나 보유한 가전에 맞춰 기존 가구장 철거부터 시공, 제품 설치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운영한다./사진=삼성전자 제공 |
삼성전자는 지난 9월 냉장고·오븐 등 주방가전을 대상으로 가구장 리폼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다. 출시 이후 고객 이용이 매월 약 50%씩 증가할 정도로 반응이 높았으며, 신뢰성과 편의성 측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고객 호응에 따라 서비스 대상 제품과 혜택을 대폭 확대한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적용 대상은 비스포크 AI 콤보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비롯해 원바디 세탁기·건조기, 드럼 세탁기·건조기 등 세탁가전 전반으로 확대된다.
신규 구매 고객뿐 아니라 기존 삼성전자 가전 보유 고객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도 넓혔다. 선택 가능한 가구장 옵션은 상부장, 수납장, 테이블장, 홈바 등 총 31종으로 구성되며, 주방가전 14종, 세탁가전 17종의 옵션을 통해 설치 공간에 최적화된 맞춤형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다.
설치 가구장은 가전 도어 라인과 일체화되는 디자인을 적용해 깔끔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서비스 품질 보증도 강화했다. 기본 1년 AS를 제공하며 상부장 처짐 현상에 대해서는 최대 5년 무상 AS를 지원한다. 또한 철거 비용을 포함한 정찰 금액제로 운영해 비용 부담과 불확실성을 줄였으며, EO 등급 자재를 사용해 안전성도 확보했다.
한편 서비스 대상 품목인 냉장고·세탁기·건조기를 'AI 올인원 2.0'으로 구독할 경우 AS 패스트트랙, 시간 맞춤 설치 등 전용 케어 서비스 ‘블루패스’ 혜택을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더욱 높아진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김용훈 상무는 “주방가전 설치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기대 이상이었다”며 “대상 범위를 확대해 더 많은 고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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