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떡집 ‘PICK IT 크림떡’, 매회 출시마다 품절, 완판 이어가

생활문화 / 박완규 기자 / 2025-06-18 09:42:43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프리미엄 수제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이 2주에 한 번씩 신제품을 선보이는 ‘PICK IT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 중인 가운데, 해당 프로젝트로 선보이는 제품들이 연속 완판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년떡집의 ‘PICK IT 프로젝트’는 화요일 오전 10시 청년떡집 자사몰을 통해 신제품을 공개하는 프로젝트로써 철저한 수작업 공정과 프리미엄 원재료 사용, 개성 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젝트로 선보여진 ‘PICK IT 크림떡’의 경우 500개 한정수량으로 출시되면서 빠르게 소진됐고, 이는 다음 떡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도록 했다.

현재까지 출시된 플레이버로는 ‘복숭아 요거트 아이스크림떡’이 첫 번째다. 상큼하고 달달한 복숭아 요거트 크림을 담아 시원한 디저트 느낌을 살린 제품이다. 두 번째 ‘무화과 크림치즈떡’은 진한 크림치즈에 건무화과가 톡톡 씹히는 고급스러운 맛이 매력적이다. 세 번째 플레이버는 17일 공개된 ’카페모카 크림떡’으로써 이 역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PICK IT 크림떡’은 전량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HACCP 인증된 원료와 100% 국내산 찹쌀 등 믿을 수 있는 재료만을 사용된다. 여기에 더해 톡톡 튀는 컬러와 감성으로 구성된 패키지 디자인은 SNS 인증욕구를 자극하며 특히 MZ세대의 열띤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청년떡집 자사몰 내에는 제품마다 ‘좋아요 100% 달성 시 재생산’ 시스템을 운영해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구조를 갖췄다. 이러한 적극적인 고객 참여 시스템은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그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특별하고 신선하며 맛있는 크림떡 신제품은 계속 해서 선보여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바란다. 앞으로도 PICK IT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테마와 조합의 한정판 크림떡을 선보이며 소비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디저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