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FB3 구역 신규 매장 매출 110% 급증
연내 K-푸드·디저트 등 10여 개 추가 오픈 계획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아워홈은 올해 상반기 외식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워홈은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대형병원, 쇼핑몰 등 주요 거점에 외식 매장을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과 여행객을 겨냥해 K-푸드 중심의 차별화된 브랜드와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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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문을 연 손수헌 매장 전경/사진=아워홈 제공 |
실제 상반기 컨세션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으며, 이 가운데 공항 컨세션 매출은 14% 상승했다. 공항 컨세션은 아워홈 외식사업 전체 매출의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병원·쇼핑몰 등 기타 컨세션 부문도 10% 성장했다.
특히 아워홈은 지난해 인천공항공사로부터 FB3 구역 운영권을 확보한 이후 매장 리뉴얼 및 신규 오픈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테이스티 아워홈 그라운드 ▲한식소담길 ▲손수헌 ▲푸드엠파이어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선보이며 현재 인천공항 제1·2터미널 내에서 3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FB3 구역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0% 급증했다. 한식의 정통성과 글로벌 트렌드를 결합한 메뉴 구성, 공간 연출 등이 다양한 국적의 고객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아워홈은 하반기에도 인천공항 내 복합 외식 공간을 확대하고 K-푸드, 아시안식, 할랄식 등 콘셉트의 신규 식음 매장 및 디저트 매장 10여 곳을 추가로 열 예정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공항 컨세션은 아워홈 외식사업의 핵심 동력”이라며 “전 세계 고객에게 한식의 맛과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으로서 브랜드 경쟁력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국내 공항 국제선 이용객은 4600만 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약 78%인 3611만 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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