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갤럭시 S22 울트라 제품을 자가 수리 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사용자들의 수리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도입한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유럽에서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미국, 한국에 이어 유럽 9개국으로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8월 해당 프로그램을 미국에 처음 도입, 이후 올해 5월 국내에도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유럽 9개국에 포함된 나라는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벨기에, 스웨덴, 스페인, 폴란드로, 소비자들은 현지 삼성전자 매장이나 전문 수리 업체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필요한 부품과 수리 도구를 구입해 갤럭시 제품을 직접 수리할 수 있게 된다.
자가 수리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국내와 동일하게 갤럭시 S20·S21·S22 시리즈로 디스플레이, 후면 커버, 충전 포트 등 3개 부품이 자가 수리 대상이다.
국내와 동일하게 갤럭시 북 프로 39.6cm(15.6인치) 시리즈 노트북도 자가 수리가 가능해지는데, 디스플레이, 배터리, 터치패드, 지문 전원 버튼, 상판 케이스, 하판 케이스, 고무 받침으로 총 7개 부품이 대상이다. 단,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경우 제품이 출시된 독일, 스웨덴, 영국, 이탈리아 등 4개국에서만 자가 수리를 지원한다.
자가 수리를 원하는 해당 국가의 소비자는 각국의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부품별 수리 매뉴얼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부품을 교체한 후에는 '자가 수리 도우미 앱'을 활용해 새로운 부품이 제대로 동작하도록 최적화할 수 있다. 이후 '삼성 멤버스 앱'의 자가진단 기능을 통해 수리 결과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