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활용법 확산, ‘맛 플랫폼’ 중심 메뉴로 자리매김
커스터마이징 시즈닝·광고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지난달 선보인 ‘콰삭톡’이 출시 2주 만에 10만개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20만개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한 달 동안의 소비자 반응은 “취향에 따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사이드 메뉴에도 시즈닝을 뿌려 먹는 활용도가 높다” 등 다양했다. 특히 SNS에서는 감자튀김, 치즈볼 등 사이드 메뉴에 ‘콰삭톡’ 시즈닝을 조합해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며 “나만의 조합을 완성하는 재미”로 인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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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가 지난 7월 선보인 ‘콰삭톡’이 출시 2주 만에 10만개를 판매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20만개를 돌파하며 짧은 기간 안에 탄탄한 수요층을 확보했다./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제공 |
이 같은 인기 속 ‘콰삭톡’은 bhc 대표 메뉴 ‘콰삭킹’과 함께 브랜드 핵심 라인업으로 성장 중이다. 2월 출시된 ‘콰삭킹’은 7월 말 기준 누적 280만개, ‘콰삭톡’ 합류로 올해 신메뉴 누적 판매량은 300만개를 넘어섰다.
‘콰삭톡’은 크럼블을 입힌 바삭한 치킨에 스윗 칠리, 버터 비스킷, 트리플 페퍼 3종 시즈닝팩을 제공해 다양한 맛을 구현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형 메뉴다. 소비자가 직접 선택·조합해 즐기는 ‘내 스타일 치킨’ 경험이 높은 만족을 불러왔다.
bhc는 ‘콰삭톡’ 시즈닝팩 ‘톡톡팩’을 활용한 새로운 맛 경험 제안 등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맛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bhc 관계자는 “‘콰삭톡’은 바삭함에 취향을 더할 수 있는 즐거운 메뉴로, 앞으로도 ‘콰삭킹’·‘콰삭톡’을 중심으로 안정적 가맹 운영과 개성 있는 치킨 경험, 다양한 소비자 선택지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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