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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동원홈푸드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동원홈푸드(대표 강동만·김성용·정문목)는 중간 유통 경로 없이 신선한 고기를 소비자에게 직배송하는 '소비자 직접 판매(D2C)' 서비스 '미트큐 딜리버리 프레시 택배'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미트큐 딜리버리 프레시(Fresh) 택배'는 소비자가 정육점이나 온라인 식품몰 등 중간 유통 경로를 거치지 않고 동원홈푸드로부터 직접 고기를 배송 받는 서비스다.
동원홈푸드는 전국 농가로부터 엄선한 품질 좋은 고기를 자체 육가공장에서 가공해 자사 고기 배달앱 '미트큐 딜리버리'를 통해 판매한다. 이를 통해 동원홈푸드는 유통 단가를 낮추고 신선한 품질의 고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해당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면 동원홈푸드가 취급하는 한우·한돈은 물론 전 세계 각지 수입육 등 주문 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취급 제품은 1~2인 가구를 위한 소단량 고기부터 합리적인 가격대 대단량 고기, 정육 선물세트까지 다양하다.
동원홈푸드는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신규 가입 고객 전원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동원홈푸드는 정육점·식당 등에 한우·한돈·수입육 등 100여개 축산물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 축산 기업 간 거래(B2B) 온라인몰 '금천미트'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 정육점과 연계, 고기를 1시간 이내 배송하는 온라인 배달앱 '미트큐 딜리버리'를 론칭하며 O2O 플랫폼 사업에도 진출했다. 동원홈푸드는 O2O 플랫폼 사업을 전국으로 확장해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미트큐 딜리버리 프레시 택배'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이며 B2B 고객은 물론 일반 소비자가 O2O 플랫폼, D2C 직배송 등 여러 경로를 통해 신선육을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 사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더욱 신선한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유통 단계를 축소한 D2C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고품질 신선육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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