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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티몬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11월 블랙 프라이데이 직구 시즌에도 불구, 국내 쇼핑 선호도가 2배 높았다.
28일 티몬에 따르면 이달 18~24일 최근 일주일 고객 610명을 대상으로 '11월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 어떻게 쇼핑하시나요'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 절반 이상(52%)이 '국내 쇼핑몰 할인 행사'를 즐길 것이라고 답했다. '해외 직구'를 선택한 사람은 27%에 그치며 2배 가량 차이가 났다.
국내 쇼핑 선호 배경엔 고물가·고환율 영향이 가장 컸다. 실제 응답자 54%가 '고물가·고환율로 블프 쇼핑 채널에 변동이 있다'고 답했다. 예산도 '30만원 미만'이 58%로 가장 많았다. '물가 상승 및 환율 폭등(60%)'이 이유였다. 인기 품목으론 '패션 의류·잡화'가 32%로 1위다. 2위는 '생활 가전(19%)', 3위는 '건강 보조 식품(18%)'이 올랐다. '컴퓨터 용품(15%)', '뷰티 용품(9%)'도 높다.
또 국내 쇼핑 장점으로는(복수 응답) '구매와 배송이 편리해서(55%)', '할인·적립으로 가격과 상품 경쟁력이 높기 때문(54%)'을 꼽았다. 이어 'AS나 교환·환불이 용이해서(36%)', '병행수입 상품 취급이 많아져서(22%)', '제품 설치·배송 강점(16%)' 등 응답이 뒤따랐다. 바라는 점으로는 '제조사들이 직접 참여해 파격 할인 상품이 많으면 좋겠다'는 답이 74%를 차지, 특가 행사 니즈가 컸다.
티몬은 이달 1~11일 열하루 연간 최대 규모 프로모션 '몬스터절'을 연다. 매일 새롭게 선보이는 파격 특가 상품에 더해 50% 할인의 '반값 어택', '반값 쿠폰' 행사로 특가 릴레이를 강화해 선보인다.
100% 당첨을 보장하는 '행운 복권', '도전 100배 적립금' 이벤트를 열어 풍성한 혜택을 더할 계획이다. 이달 30~31일 사전 퀴즈 이벤트를 열어 몬스터절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도 한정 지급한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 본부장은 "11월 쇼핑 시즌에 맞춰 연간 최대 규모 쇼핑 축제 '몬스터절'을 1일부터 열하루 동안 진행할 계획"이라며 "매일 특가 상품은 물론 차별화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통해 득템의 즐거움을 전하면서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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