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통통하게 재배해 아삭한 ‘통통 아삭 콩나물’ 출시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9-03 08:33:22
기존 자사 제품(소가 콩나물) 대비 20% 통통하게 재배해 아삭한 식감 극대화
세포강화기술(FACS) 특허, 카오스 세척공법 등 풀무원의 과학적 재배 노하우 적용
성장촉진제 무사용, 2단계 잔류 농약 검사로 안전성 강화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풀무원식품은 통통하게 길러 아삭한 식감이 오래 가는 신제품 ‘통통 아삭 콩나물(300g)’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통통 아삭 콩나물’은 콩나물의 식감을 한층 더 살리고, 3번 세척해 별도 손질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자사 제품(소가 콩나물) 본연의 고소함은 유지하면서 20% 더 굵게 길러 식감을 끌어올렸다. 

 

▲풀무원식품에서 선보인 ‘통통 아삭 콩나물(300g)’/사진=풀무원식품 제공

 

특히 요리 후에도 쉽게 무르지 않고 아삭함이 오래 유지되는 점이 장점이다. 이는 생육 단계별 최적 온도와 재배 환경을 조절해 원하는 두께와 조직감을 구현하는 특허 ‘FACS(Fresh Air Circulation System) 공법’ 덕분이다.

또 물의 불규칙한 흐름을 이용하는 ‘카오스 세척공법’으로 3번 깨끗이 세척해 별도의 손질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안전성도 강화했다.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성장촉진제 없이 깨끗한 식수로만 재배하고, 원재료와 수확 후 완제품 단계에서 각각 잔류 농약 검사를 실시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조리 후 식감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통통 아삭 콩나물’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리 방식이나 활용도에 맞춘 다양한 나물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