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 조감도/사진=㈜광양종합건설 제공 |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광주광역시 최대 규모의 제조형 공장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가 분양에 돌입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광주광역시 북구에 들어서는 광양프런티밸리 9차는 ㈜대광과 ㈜광양종합건설이 각각 시행과 시공을 맡았다. 이 제조형 공장은 지하 1층부터 지상 9층의 건물 1개동으로 지어지며, 제조형 공장 254실과 지원시설 12실로 구성돼 광주 최대의 규모를 자랑한다.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의 가장 큰 특징은 제조업에 특화된 설계로 사무, 물류, 유통이 원스톱으로 가능하다는 점이다. 광주 최초로 전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했다. 드라이브-인을 비롯해 도어투도어 시스템도 갖춰 지하 1층에서 지상 9층까지 5톤 화물차 차량이 직접 진입할 수 있기에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층고 역시 최대 6m로 설계돼 주차와 하역이 편리하고 효율적인 운송환경을 제공하며, 호이스트를 설치해 운송 능률을 높일 수 있다. 주차 공간 역시 면적 대비 광주 최대로 주차대수를 확보했다.
아울러 전기차 운전자들에게도 엄청난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즉 충전시설에 대해 고민할 필요없게끔 각층별 충전시설 4대씩, 9층까지 총 36대 전기차 충전시설을 완비해 편리함을 높였다.
입지와 교통환경 역시 우수하다는 평가다.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가 위치한 본촌일반산업단지는 일반제조 산업단지 밀집지역으로, 주변에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와 대기업 R&D 업무시설 등 1,000개 사업장이 위치해 있다. 또한 첨단 1지구, 2지구, 3지구, 하남산단 등의 협력업체와 10만여 세대의 아파트가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교통 조건도 좋다는 평가다. 광주 순환지하철 2호선 본촌공단역(예정)까지 최단거리로 이동이 가능하고, 건물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한 호남고속도로, 빛고을대로, 제2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차량을 이용해 서울과 수도권으로 진입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광양프런티어밸리는 이미 수도권에서 1차부터 8차까지 분양 완판이라는 쾌거를 이룬 프리미엄 브랜드다"며 "특히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 제조형 공장은 초역세권 위치와 원스톱 물류유통이 가능한 특화설계, 편리한 도심 인프라의 비즈니스 환경 등 다양한 요건을 갖춰 실수요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의 분양 문의 및 모델하우스 예약은 유선 연락을 통해 가능하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