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안더브리즈 조감도 |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충남 천안시 서북구 일대에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아파트인 ‘천안역 더브리즈’가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건설을 추진 중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더브리즈의 경우 협동조합형 아파트로 관련 특별법에 의해 임대로 거주한 뒤 미리 정해진 분양가로 주택을 분양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지위권 양도가 가능하고 전매제한, 청약통장과 청약 절차가 없어도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민간임대아파트다.
해당 사업지는 우리자산신탁으로 100% 토지 등기가 완료된 상태로 우리자산신탁의 토지사용동의서 및 건축허가가 진행 중에 있다. 이 사업지는 취득세, 재산세, 종합소득세, 양도세 등의 세금 부담이 없고 주택도시기금대출 등으로 입주 시 대출이 가능해 주거비 마련에 부담을 느끼는 젊은 세대층에게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천안역더브리즈는 주상복합아파트로 지하 6층~지상 43층 2개동, 전용면적 84제곱미터 타입으로 공동주택 280가구, 오피스텔 8세대 규모가 공급된다. 단지 내에 주민 커뮤니티시설과 함께 자연과 어우러지는 조경으로 구성된다.
또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생활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이 인접해 있다. 특히 의료시설과 체육시설 등도 자리하고 있다. 인근에는 산업단지와 함께 성환종축장이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되며 천안 지역 경제도 살아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천안더브리즈의 사업지는 지하철 1호선과 경부선 천안역을 끼고 있는 역세권 입지로 전해진다. 이에 지하철과 기차를 타면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해 다른 지역으로 출퇴근이 자유롭고 주변에 봉평로, 봉정로 등의 도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반경 2km 내에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위치해 교통의 요충지가 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천안역더브리즈의 홍보관은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하며 홍보관 방문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