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의 기록 '변함없이, 재미있게' 개최

방송·연예 / 김미진 기자 / 2021-11-30 10:53:22
생애주기별 예술교육을 온·오프라인 관람으로
[사진 제공 = 동작문화재단]
[사진 제공 = 동작문화재단]

동작문화재단(이사장 김길연)이 11월 29일부터 12월 17일까지 2021년 한 해 동안 생애주기별로 제공된 문화예술교육을 기록한 <변함없이, 재미있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작문화재단은 올 한 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고려해 비대면으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였고 이를 돌아보는 <변함없이, 재미있게> 전시를 통해 예술교육 참여자에게는 뜻깊은 기억을 상기시키고, 관람자들에게는 다양한 예술교육 사례를 소개한다.


이번 전시는 재단에서 진행한 문화예술교육을 ‘유아부터 성인까지’ 교육참여자의 생애주기 순으로 전시한다. 역사/미적체험교육(팝업 동작 산책)부터 어린이 뮤지컬단(우리 동네 동작 뮤지컬단), 연극/음악/무용이 결합된 통합예술교육(일상 움직임에 예술 더하기, 칸테 로만티코), 공예/체험형 문화프로그램(사육신 탐구생활)까지 다채로운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돌아보며, 전시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 문화예술교육 서포터즈(동작 예술하이커)의 리뷰 및 홍보콘텐츠까지 만나볼 수 있다.


동작문화재단은 “다양한 연령대의 구민이 일상에서 예술교육 경험을 통해 삶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과 참여자들의 특성을 연구하여 이를 반영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겠다고 하였다.


문화예술교육 전시 <변함없이, 재미있게>는 11월 19일부터 12월 17일까지 오프라인으로는 동작아트갤러리에서, 온라인으로는 링크를 통해 VR 전시로 진행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동작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소셜밸류= 김미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미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