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료생 작품 중 우수작, 콘텐츠 전문 플랫폼의 주요 프로모션 신청 지원
![[사진 제공 = KBS스포츠예술과학원]](https://www.socialvalue.kr/news/data/20211122/p179590301271338_867.jpg)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11월 29일까지 ‘KBS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2기’ 수강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과 ㈜나인스펙트럼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강좌는 웹소설이 웹툰, 드라마, 영화, 게임, OTT 서비스 등으로 확장되어 ‘원소스 멀티유즈’가 가능한 우수한 IP(지적재산권) 컨텐츠로 각광받는 상황에서 웹소설 작가가 되려는 작가 및 작가 지망생의 니즈에 맞춰 기획된 강좌다.
이 강좌는 작가 스스로 본인 작품을 진단하고, 창작 원리를 깨닫게 하여 성공적인 작가로서의 역량을 배양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총 3단계로 이루어진 체계적인 교육과 억대 연봉 작가의 특강, 강력한 작가 네트워크를 제공하여 다양한 최신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1:1 작품 피드백을 통해 실전에서 번번이 놓치는 주요 포인트를 스스로 깨닫게 돕는다.
올해 시작한 1기는 고등학생부터 팔순을 앞둔 원로 작가까지 수강했었으며, 수료생의 80% 이상이 심화 과정을 신청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2기 1단계에 해당하는 필수 과정으로, 이후 수료생에 한해 1:1 원고 피드백 위주의 심화 과정과 최고급 단계인 마스터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그리고 수료생의 작품 중 우수작은 에이전시 직계약을 통해 네이버, 카카오 등 콘텐츠 전문 플랫폼의 주요 프로모션 신청을 지원받게 된다.
사후 70년까지 저작권이 보호되며, IP 산업의 원천 소스라 불리는 웹소설 창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원하는 신인·기성작가에게도 활짝 열려있다.
교육 기간은 11월 27일부터 화·금 저녁반과 토요일 종일반으로 나뉘어, 총 6주간 12회, 36시간 동안 운영된다.
수강 희망자는 KBS스포츠예술과학원 홈페이지, 혹은 ㈜나인스펙트럼 블로그에서 신청하면 된다.
[소셜밸류= 김미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