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동작문화재단 제3회 문화정책포럼 온라인 포스터 [제공 = 동작문화재단]](https://www.socialvalue.kr/news/data/20211019/p179590287515019_978.jpg)
동작구(구청장 이창우)와 동작문화재단(이사장 김길연)은 오는 10월 20일 수요일 오후 2시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제3회 문화정책포럼을 개최한다.
동작문화재단 문화정책포럼은 동작구 필요한 문화예술 정책 및 사업을 파악하고 패러다임을 진단하기 위하여 매년 가을 개최하고 있으며 2019년 제1회 문화정책포럼을 시작으로 올해 3회를 맞이했다.
이번 포럼은 지속 가능한 지역기반 문화예술 프로젝트 활성화 방안 모색과 더 나아가 ‘예술단체’와 ‘지역’의 상생을 위한 ‘지역기반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이뤄질 예정이다.
▲콘텐츠 기반(민·관 컨소시엄 프로젝트-사라지GO 잊혀지GO 기억하GO), ▲공간 기반(머물 수 있는 사당동 만들기 프로젝트), ▲주민참여 기반(사당4동 연극 모임‘지금 이 순간’), ▲문화다양성 기반(두 개의 언어, 하나의 몸)의 4가지의 키워드를 선정하여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문화기획자, 예술가, 연극연출가 및 극작가 등에 프로젝트 사례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동작문화재단 이사장 김길연은“이번 포럼을 통해 동작구 고유의 문화적 특성이 발현되고 문화예술단체 간 유기적인 협력과 소통 그리고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포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작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밸류= 허상범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