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장기준, 첫 자작곡 '나 그대를' 호평…“진심이 담긴 노래”

방송·연예 / 한지원 기자 / 2025-04-17 22:41:47
▲ 사진=온라인 음원 사이트 캡쳐

 

[소셜밸류=한지원 기자] 싱어송라이터 장기준이 첫 자작곡 ‘나 그대를’를 발매하며 가요계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번 곡은 장기준이 직접 작사·작곡한 자전적인 곡으로, 봄의 정서를 고스란히 품은 어쿠스틱 발라드로 호평받고 있다.

 

따스한 바람이 불어오는 4월, ‘나 그대를’은 사랑을 알기 전의 서툰 마음과 순수한 떨림을 노래하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단순한 첫사랑의 이야기 그 이상으로, 장기준은 이번 곡을 통해 ‘진심이 담긴 노래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던진다.


첫 자작곡으로 데뷔하는 이번 발매는 장기준에게 있어 아티스트로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뜻깊은 작업으로 평가된다. 진정성 있는 가사와 따뜻한 선율, 그리고 섬세한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이 곡은 그의 음악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첫 창을 장식했다.

이번 곡에는 장기준의 형이자 버스커버스커의 장범준, 그리고 황인현, 전영호, 한현창, 이기태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함께 편곡 및 연주로 참여해 음악적인 깊이를 더했다. 특히 장기준은 이번 앨범의 기획, 작사·작곡, 녹음, 뮤직비디오 콘티 및 연출까지 전 과정을 스스로 디렉팅하며 싱어송라이터를 넘어 아티스트로서의 진정한 면모를 선사했다.

 

▲ 사진=1theK 채널 캡쳐

더욱이 신곡 발표와 동시에 공개된 ‘나 그대를’ 뮤직비디오는 장기준의 섬세한 감정 연기와 영상미로 호평받고 있다. 1theK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꾸준한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음악성과 진정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는 장기준은 최근 버스킹 팀을 이끌며 다양한 무대에서 관객들과 호흡하고 있다.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서정적이면서도 대담한 감성을 선보이며 음악 프로그램, 예능, 공연 무대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활약이 기대되는 아티스트로 눈길을 끈다.


한편, 장기준은 오는 25일 오후 9시 <노엘베 금호>에서 ‘나 그대를’ 발매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 해당 공연에 대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