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FIFA 월드컵 2026 글로벌 캠페인 시동

자동차·기계 / 최연돈 기자 / 2025-12-09 16:36:22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
유소년 대회 ‘OMBC 컵’ 신설
차량 내 월드컵 테마 적용하며 팬 경험 확장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기아가 2026년 북중미 FIFA 월드컵을 맞아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

 

기아는 9일 “브랜드와 고객, 그리고 모빌리티와 월드컵을 매개로 한 글로벌 화합을 구현하기 위해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Inspiration connects us all)’라는 메시지 아래 다양한 월드컵 연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 넥스트 레전드(The Next Legend)' 캠페인 티저 영상/사진=기아 제공

 

가장 주목되는 프로그램은 경기 시작 전 공인구를 심판에게 전달하는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OMBC)' 운영이다. 기아는 이번 대회부터 OMBC에 선발된 전 세계 10개국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유스 축구대회 ‘OMBC 컵’을 새롭게 개최한다. 단순한 식전 행사 참여를 넘어 유소년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펼치는 기회로, 일부 경기에는 축구 레전드들이 직접 참여해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FIFA 월드컵 2026™ 글로벌 디스플레이 테마/사진=기아 제공

 

기아는 월드컵 조추첨 행사와 연계해 OMBC 프로그램과 ‘더 넥스트 레전드(The Next Legend)’ 영상 등 총 3편의 캠페인 티저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월드컵 글로벌 앰버서더인 티에리 앙리가 등장해 OMBC팀을 ‘49번째 참가팀’으로 소개하고, 선발된 어린이를 경기장으로 안내하며 응원하는 모습을 담아 향후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기아는 차량 내에서도 월드컵 열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FIFA 월드컵 2026 디스플레이 테마’를 새롭게 선보였다. 월드컵 공식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한 ‘글로벌 테마’를 시작으로 한국, 개최국, OMBC 컵 참가국 등 총 17종의 테마를 개막 전까지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테마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장착 차량에서 기아 커넥트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아 고객경험본부장 류창승 전무는 “FIFA 월드컵은 전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문화적 축제”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팬들이 기아가 전하는 영감과 특별한 경험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