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분기 저점 이후 수익성 개선세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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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밥캣 로고 이미지/사진=두산밥캣 제공 |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두산밥캣은 28일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며 매출 2조 982억 원과 영업이익 2천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39% 줄어들어 영업이익률은 9.5%로 집계됐다.
경기 불확실성과 침체 우려로 인해 제품 및 지역별로 매출이 전반적으로 감소했다. 특히 소형 장비, 산업차량, 포터블파워 부문은 각각 22%, 20%, 22% 하락했으며, 주요 지역인 북미,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라틴아메리카·오세아니아에서 각각 21~22%의 감소폭을 보였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소폭(2%) 하락했으나, 물류비 절감과 판가 인상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1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 1257억 원을 저점으로, 두 분기 연속 증가하며 수익성 개선세를 이어갔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상호관세에 따른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지만, 미국에 현지 생산기지를 보유한 점이 긍정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며 “지난해 1분기의 높은 기저효과로 감소폭이 크게 보이지만 올 1분기 실적은 회사의 목표에 부합하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두산밥캣은 1분기 배당금을 1주당 400원으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따라 연간 최소 배당금을 1600원으로 설정하고, 주주환원율을 연결 당기순이익의 40%로 공표한 바 있다. 이후 매입한 2천억 원 규모의 자사주는 소각을 완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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