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틱 다이얼·클린가드 등 사용자 중심 설계
에어후드·환기청정기와 연동해 공기질 통합 관리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경동나비엔은 나비엔 매직 인덕션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키친테리어(주방+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상판 조작부 컬러에 화이트, 라이트 그레이, 핑크 등 3가지 색상을 새롭게 적용했다. 한 번의 회전으로 10단계 화력을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마그네틱 다이얼’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이 다이얼은 자성을 띤 인덕션 전용 용기 확인에도 활용 가능하다.
![]() |
▲경동나비엔에서 선보인 ‘나비엔 매직 인덕션’/사진=경동나비엔 제공 |
쾌적하고 위생적인 조리를 돕는 설계도 눈에 띈다. 상판 화구부에는 내열성과 내충격성, 변색에 강한 화이트 글라스를 적용했고, 조작부와 화구 사이에는 ‘클린가드’를 적용해 음식물이 넘칠 때 조작부로 흐르는 것을 방지했다.
고화력도 강화됐다. 최대 3400W의 초고화력에 더해 상하 화구를 동시에 활용 가능한 ‘슈퍼 플렉스 존’을 지원해 넓은 용기나 대용량 요리 시 효율적이다. 여기에 잔열 표시, 과열·과전류 보호, 물넘침 감지 자동 오프 등 총 22종의 안전장치 시스템도 탑재해 안전성도 확보했다.
나비엔 매직 인덕션은 ‘3D 에어후드’ ‘제습 환기청정기’와 연동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요리를 시작하면 3D 에어후드 작동으로 정면과 양옆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해 실내로의 매연 확산을 막고 빠르게 외부로 배출한다. 이어 제습 환기청정기가 깨끗한 외부 공기를 공급해 실내 공기질을 통합 관리하는 구조다.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방 환경의 완성도를 높이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삶의 질을 높이는 생활환경 솔루션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