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콰삭킹·콰삭톡 시너지로 실적 상승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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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지원 포스터/사진=bhc 제공 |
[소셜밸류=김재용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삼복 시즌 동안 눈에 띄는 실적 상승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무더위 속에서도 소비쿠폰, 신메뉴의 인기, 프로모션 전략이 어우러져 가맹점 실적 상승세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bhc에 따르면 초복(7/20)·중복(7/30)·말복(8/9) 등 삼복 기간 3일간의 일평균 판매 수량은 7월 평균 대비 92% 증가했다. 전년 삼복 기간과 비교하면 112% 증가한 수치로, 실적이 2배 가까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실적 상승은 소비쿠폰 혜택과 메뉴 선호도, 맞춤형 프로모션이 함께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무더운 날씨에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콰삭킹’과 시즈닝을 골라 즐기는 ‘콰삭톡’이 복날 수요와 맞물리며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
‘콰삭킹’과 ‘콰삭톡’은 bhc만의 차별화된 튀김 기술을 적용해 겉은 ‘콰삭’하게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쌀·감자·옥수수 등을 배합한 특제 크리스피 크럼블을 입혀 고소한 풍미를 더한 메뉴다.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시행도 주문 증가에 힘을 보탰다. 이 쿠폰은 지정 외식업소에서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 부담을 줄이며, bhc 전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bhc는 사전에 전국 매장 쿠폰 사용 가능 여부와 이용 방법을 안내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혜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출 상승에도 힘을 보탰다.
그런가 하면 공공배달앱 ‘땡겨요’는 전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최초 가입 및 첫 주문 고객에게는 5,000원 쿠폰을 추가로 지급해 최대 9,000원의 혜택을 제공했다. 자사앱에서는 첫 주문 고객 대상 3,000원 할인 쿠폰과 함께 ‘더위극伏 프로젝트’ 경품 이벤트를 운영해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강화했다.
bhc 관계자는 “삼복 시즌 동안 소비쿠폰 활용, 메뉴 반응, 시기별 전략이 맞물리며 판매량과 매출 모두에서 뚜렷한 상승세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맞는 전략과 가맹점 상생 방안을 강화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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