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Peugeot 308 Smart Hybrid)/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
[소셜밸류=최성호 기자] 푸조가 하이브리드 신차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념해 일러스트 아티스트 ‘헤르시(HERNC)’와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는 ‘감각(感覺)’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푸조가 추구하는 감성적 라이프스타일을 예술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푸조는 4월 1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전시장에서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승 행사를 진행하며, 시승 고객 전원에게 헤르시의 아트워크가 적용된 한정 굿즈(고블렛 잔 1P)를 증정한다.
시승 이벤트와 함께 공개될 헤르시의 아트웍은 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의 디자인과 주행 감각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으며, ‘일상의 새로운 장르’를 제안하는 푸조 브랜드의 방향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협업에 참여한 헤르시는 자연, 와인, 식탁, 여행 등 일상의 요소를 따뜻한 색감과 유려한 선으로 재해석하는 아티스트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조의 하이브리드 기술에 감성을 더하는 역할을 맡았다.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48V 배터리를 장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반이지만, 일정 조건에서 전기만으로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푸조 측은 “풀-하이브리드 수준의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 하이브리드”라며 차별화된 기술과 감성을 동시에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이번 아트 콜라보는 푸조가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와 디자인 철학을 고객이 체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중심으로 감성적 콘텐츠와 체험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푸조는 4월 계약 및 5월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평생 엔진오일 무상 교체 ▲정품 하이패스 및 블랙박스 ▲무선 차량 청소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며, 출고 고객은 ‘라이온 하트 멤버십’ 가입을 통해 308 오너 전용 이벤트와 웰컴 키트도 받을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