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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로고 이미지/사진=HMM 제공 |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HMM이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5조4,774억 원, 영업이익 8,471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19.4%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1조2,111억 원으로 5.7% 늘었다. 상반기 영업이익률은 15.5%로 글로벌 선사 중 상위권을 유지했다.
올해 상반기 컨테이너 해상운임을 대표하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평균 1,701포인트로, 전년 같은 기간(2,319포인트) 대비 27% 하락했다. 특히 유럽 노선이 43%, 미주 서안 노선이 34% 떨어지는 등 주요 항로에서 운임 하락이 두드러졌다.
하반기에는 관세 유예 종료와 재협상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질 전망이다. 회사는 지역별 수요 변화에 맞춘 탄력적 선대 운용, 벌크화물 장기운송계약 체결, 선박 효율 개선을 통한 비용 절감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2030년까지의 중장기 전략에 따라 선대 확충도 지속된다. 컨테이너선 부문에서는 9,000TEU급 메탄올 연료 친환경선 9척 중 잔여 7척이 올해 하반기부터 2026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벌크선 부문에서는 지난해 발주한 총 7척의 자동차운반선(PCTC)이 9월부터 투입되며, 다목적선(MPV) 4척, 화학제품선(MR탱커) 2척 등 총 13척의 벌크선을 순차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여기에 시장 상황에 따라 경쟁력 있는 중고선 매입을 통해 벌크선대 확장과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동시에 추진한다.
회사 관계자는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익 기반과 친환경·고효율 선박 투입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글로벌 해운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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