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위례 심포니아’ 공빠TV와 함께하는 ‘2024 시니어주택 세미나’ 개최

건설·교통 / 김하임 기자 / 2024-06-13 14:55:33
유명 유튜버 공빠TV 문성택 '시니어주택의 중요성과 선택기준' 강의
▲위례 심포니아 주경투시도/사진=한미글로벌 제공

 

[소셜밸류=김하임 기자] 한미글로벌이 서울특별시 송파구 장지동 일원에 공급하는 시니어 레지던스 ‘위례 심포니아’는 본격적인 입주자 모집과 함께 유명 유튜버 공빠TV 문성택과 함께 시니어주택 세미나를 진행한다.


‘위례 심포니아’ 세미나는 시니어주택에 관해 관심이 높은 일반인 고객 대상 최대 150명을 초대해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0일(목) 14시~16시 코엑스 4층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강사로는 시니어주택 전문 유튜브 채널이자 시니어주택 전도사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공빠TV의 공빠(문성택)와 공마(유영란) 부부가 출연하여 ‘시니어주택의 필요성과 중요성 그리고 시니어주택의 선택 기준’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공빠TV는 23.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시니어 정보 전문 채널로써 특히, 공공, 임대, 실버타운까지 시니어 세대의 주택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니어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또한 세미나에서는 한미글로벌의 시니어주택에 관한 가치와 철학을 소개하고 ‘위례 심포니아’의 사업소개와 제공되는 서비스 등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위례 심포니아’ 분양관계자는 “시니어 주택 시장이 확대되며 수요자들에게 엄선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세미나를 계획했다”며 “특히 최근 시니어 주택시장에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선된 정보를 제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 공빠TV를 섭외해 수요자들에게 더욱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또한 강연과 함께 다양한 경품 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위례 심포니아’뿐만 아니라 시니어주택에 관심 있는 수요자들에겐 엄선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위례심포니아’에서 주최하는 ‘2024 시니어 주택 세미나’의 사전 신청은 ‘위례심포니아’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150명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위례 심포니아’는 경제적 능력과 삶의 활력도가 높은 일명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주거공간으로 신체·심리·사회적 건강 증진을 위한 입지와 특화설계를 바탕으로 입주자들의 주거와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신개념 시니어주택이다.

심리적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프로그램실을 운영한다. 로비 공간에는 회화, 조각 등 전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그 외 입주민들의 미술 전시회, 아동 그림 전시를 통해 심리적 건강 증진을 도모한다.

또한 주거시설 내 선큰가든을 바라보며 식사가 가능한 내부 식당을 설계하였으며, 간호사실, 헬스케어실, 프로그램실, 골프, 사우나, 피트니스, 다목적 강당 등 입주민의 신체건강은 물론 심리적으로 안정적인 환경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설계도 선보인다.

액티브 시니어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진·출입로는 완만한 경사 계단과 경사로 디자인 설계로 외부 출입이 자유롭도록 하였으며, 위례신도시의 상징과도 같은 4.4㎞ 길이의 휴먼 링 입체 산책로, 남한산성과도 인접하여 자연과 친밀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선큰가든과 옥상정원을 비롯해 1층 정원 등 다수의 정원을 배치하여 쾌적하고 건강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위례 심포니아’는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최적의 입지조건을 바탕으로 입주자들의 지역사회 융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위례 심포니아’가 위치한 장지동 일대는 주변으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위치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지역주민과의 정서적 교류가 가능하며, 단지 출입구 광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입주민들과 지역주민과의 자연스러운 유대감 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하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