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서 진행, 전 세계 식품 트렌드 및 동향 소개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오뚜기는 이달 19일~21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미국 최대 식품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에 참가해 K-대표라면 진라면 등 주력 제품 홍보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해마다 여름과 겨울 개최되는 세계적인 식품박람회인 ‘팬시 푸드쇼’는 시장 분석가와 식품 연구원, 유명 셰프 등 회원으로 구성된 미국 스페셜티푸드협회(SFA)가 주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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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윈터팬시푸드쇼에 참가한 오뚜기 부스/사진=오뚜기 제공 |
올해는 약 10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식품업계 트렌드로 꼽히는 신선한 조합의 스낵킹과 칠리를 활용한 다양한 소스 등 새로운 맛을 구현해 차별화된 가치를 지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는 이번 팬시 푸드쇼에서 ‘진라면’의 수출용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K-대표 라면으로서 선도적 입지를 확고히 하고, 디자인을 심플하게 변경해 시각적 인지도를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지난해 변경한 ‘OTOKI’ 영문 로고를 적용하고, 시그니처 컬러를 강화하는 등 브랜드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신선함을 더해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새롭게 다가간다.
새로운 패키지는 외국인도 쉽게 기억할 수 있게 영문 ‘JIN’을 크게 강조하여 전면 적용했다. 순한맛과 진한맛 등 맛 종류를 각 국가별 언어로 표기했고, 마스코트를 활용해 친근함을 더했다.
또 진라면만의 독보적인 면 식감을 생동감있게 표현한 시즐(조리예)로 강점을 부각했다. 미국을 비롯한 각 국가별 수출용 패키지에 적용되고, 특히 지난해 말 베트남에서 무이(MUI) 할랄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올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할랄 시장에서 신규 패키지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진라면과 더불어 글로벌 스테디셀러인 보들보들 치즈라면도 리뉴얼 패키지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오뚜기가 미국·중국·대만·홍콩 등 약 39개국에 판매하고 있는 수출 전용 제품으로, 해외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2022년 4월 미국과 2023년 10월 중국에 수출용 볶음면 2종을 선보인 바 있다. 미리 선보인 치즈라면 리뉴얼 패키지는 올 상반기 미국을 중심으로 진라면과 더불어 브랜딩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 세계 식품 트렌드가 집약된 미국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각 제품에 담긴 음식이 주는 즐거움을 전달하고 K-대표 라면 진라면의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해외 진출과 해외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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