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온라인 아모레몰에 AI(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Amore Chat)’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모레챗’은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뷰티 관련 상담을 제공하고, 고객의 고민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제품 리뷰 요약과 배송 조회, 촬영 기반 제품 검색 기능도 함께 지원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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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이 ‘아모레챗(Amore Chat)’을 오픈한다./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이 서비스는 아모레퍼시픽이 축적한 화장품 및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돼 자연스러운 대화와 개인화된 추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이 많을수록 더욱 정교한 맞춤 응답이 가능하다.
아모레몰은 ‘아모레챗’ 오픈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모바일 페이지에서 챗봇과 대화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00 뷰티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이외에도 AI 피부 분석 솔루션, 메이크업 가상 체험 솔루션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뷰티테크 기술을 국내외에 선보이며 기술 기반 고객 경험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CES 2025에서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메이크업 가상 체험 솔루션 ‘워너-뷰티 AI(Wanna-Beauty AI)’로 혁신상을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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