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뷰티 열풍…올리브영·아모레·LG생활건강까지 투자 확대

유통·생활경제 / 김하임 기자 / 2025-01-29 11:06:25
올리브영 이너뷰티 매출 최근 2년간 연평균 30%씩 증가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뷰티 기업들 이너뷰티 시장 공략
▲올리브영 이너뷰티 캠페인 이미지/사진=올리브영 제공

 

[소셜밸류=김하임 기자] 최근 건강 최우선시 하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몸 속도 아름답게 가꾸는 이너뷰티 시장이 점진적인 성장세를 보여 왔다.


29일 연합뉴스와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몸속 탄력, 미백 등 이너뷰티 제품들의 매출이 몇 년새 가파른 성장세가 차세대 뷰티 카테고리로 떠오르고 있다.

올리브영의 이너뷰티 매출은 최근 2년간 연평균 30%씩 늘었다. 2023년 매출은 전년보다 40% 증가했고, 지난해에도 27%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리브영은 2023년 이너뷰티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전 이너뷰티는 다이어트에 치중되어 다이어트 제품이 상당수였다면, 최근에는 콜라겐, 레티놀 등 기능성 화장품에 들어가는 성분을 활용한 제품들로 다양해지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너뷰티 시장이 과거에는 슬리밍 중심이었으나 최근 상품이 다양해지면서 성장하는 추세"라며 "슬리밍은 혈당 관리와 다이어트 유산균으로, 피부관리를 위한 제품군은 항산화를 위한 글루타치온(항산화 단백질)이나 노화를 늦추기 위한 레티놀 성분으로 세분되고 있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도 이너뷰티 제품으로 2023년 10월 먹는 레티놀인 ‘슈퍼레티놀 C’를 선보인바 있다. 매일 챙겨 먹는 비타민처럼 슈퍼레티놀 C를 꾸준히 섭취해 피부 변화를 끌어내는 제품이다.

지난 1994년부터 레티놀 연구를 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자체 여러 특허와 논문 등의 기술력을 쏟아 부었으며, 피부과 전문의도 제품 개발에 참여해 ‘슈퍼레티놀 C’를 탄생시켰다.

이 제품은 지난해 하반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00% 증가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숙 단계에 접어든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화장품 성분으로 익숙한 레티놀 성분을 '먹는 레티놀'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이너뷰티 제품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 역시 이너뷰티 사업에 지속 투자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을 통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발효태반 원료를 활용한 제품 '하나미'와 다이어트를 보조하는 '비피움' 제품 등을 선보였다.

이너뷰티 기업들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2배 이상 늘었다며 수출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하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