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서울숲부터 매봉산까지…쾌적한 주거 환경 자랑하는 ‘금호역 라비체’

건설·교통 / 김하임 기자 / 2024-06-28 09:00:23
한강 공원을 내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어
▲금호역 라비체 조감도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됨에 따라 ‘그린 프리미엄’의 중요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린 프리미엄이란 강, 산, 호수, 공원 등이 가까이 있어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곳을 말한다. 특히 이들 요소는 단순히 쾌적성만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관련 요소를 중심으로 여가·체육시설도 잘 조성되어 생활의 다양성까지 보장되어 수요자 만족도가 상당하다.

수요자들이 그린 프리미엄을 고려한 주택을 선호하는 가운데, 서울 성동구 금호동 일원에서 공급하는 ‘금호역 라비체’가 주목받고 있다.

금호역 라비체는 서울 그린 프리미엄의 최강자라 볼 수 있는 한강 프리미엄을 즐길 수 있는 데다가 주변으로 산과 공원도 밀집해 있어 쾌적성과 풍성한 여가생활을 즐기기 좋은 조건이다.

단지 주변에 금호근린공원을 비롯해 달맞이공원, 매봉산공원, 한강공원, 서울숲, 남산공원 등 서울 대표 공원들이 밀집해 있다.

여기에 교통 환경 또한 프리미엄급이다. 단지는 지하철 3호선 금호역 초역세권이자, 지하철역이 단지 내 상가로 진출입로가 연결되는 직통 역세권이다. 여기에 약 1km 내에 지하철 5호선(신금호역), 6호선(약수역·버티고개역), 경의중앙선(옥수역)까지 위치해 쿼드러플 역세권까지 누릴 수 있다.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등 서울 핵심 도로망도 가까이 있어 서울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금옥초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안전한 통학 환경을 제공하며,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교육환경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금호역 주변으로 1만여 세대 생활권이 조성되어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있는 데다, 단지 약 500m 거리에 금남시장을 비롯해, 압구정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순천향대병원, 왕십리역 이마트, 비트플렉스 등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사업 안정성도 우수하다. 금호역 라비체는 현재 건축 심의를 통과해 안정적인 사업진행이 보장되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인근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돼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할 만하다.

한편 ‘금호역 라비체’는 지하 6층~지상 29층 4개 동, 전용 59, 84㎡ 총 581세대 규모이며, 전용면적별로는 △59㎡ 390세대, △84㎡ 191세대로 구성된다.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에 위치하며 오는 7월 오픈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하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