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정분양가로 향후 프리미엄 기대감
풍부한 인프라 갖춰 3040세대에 어필
![]() |
▲사진=월드메르디앙 제공 |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장기임대로 먼저 거주한 후 매입을 결정할 수 있어 확정분양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민간임대아파트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이 지난 8일 견본주택을 공개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민간임대아파트는 장기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고, 분양전환 우선권을 보유할 경우 시세차익의 가능성 있다. 취득세, 양도세, 재산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는 점도 이점으로 꼽힌다. 투자수익과 내 집 마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셈이다.
경기도 여주시 천송동 일대에 들어서는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은 이러한 분양전환형 민간임대아파트의 장점을 고루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지하 7층 지하 48층 주상복합 252세대(아파트 48층, 오피스텔 37층) 규모로 공급되는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은 쾌적한 주변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로 고품격 주거공간으로 불릴 만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최상급이다. 여주시 최초로 호텔식 조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한다.
여주시는 최근 들어 수도권 신흥 거주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다. 서울과 약 60㎢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강남까지 1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서쪽으로는 이천시, 북쪽으로는 양평군, 동쪽으로는 강원도, 남쪽으로는 충청북도에 접해 있는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여서 워라밸에 익숙한 3040에 특히 인기 있는 주거지역이다.
이런 장점 때문에 여주시의 세대 및 인구수는 2014년 이후 해마다 소폭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23년 12월 기준 주민등록 인구(내국인)가 5만5514가구 11만4412명 수준이다.
여주시는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최적의 수도권 주거입지로도 꼽힌다. 여주시에만 20여 개, 인근지역에는 60개 이상의 골프, 레저, 캠핑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남한강을 중심으로 강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괜찮다. 여주도자기축제, 세종대왕릉,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관광명소도 인접해 있다.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은 오학천송도시개발구역에 초인접하고 있어 주거, 상업, 산업, 유통, 정보통신, 생태를 갖춘 주거시설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다.
무엇보다 합리적인 주택 마련이 가능하다. 분양전환형 민간임대아파트는 그동안 내 집 마련시 고려대상이던 청약통장, 주택수 합산, 취등록세, 보유세, 재산세 적용에서 벗어날 수 있어 투자와 실거래 모두에서 유리하다.
확정 분양가로 10년 거주 후 현재 시세로 취득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계약금 10%만 납입하면 곧바로 전매, 전대가 가능해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