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2023 MSCI ESG평가서 최상위 ‘AAA’ 등급 획득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3-12-26 10:30:23
상위 약 5% 기업이 획득할 수 있는 최상위 등급
친환경 금융, 인적자원개발, 지배구조 등 높은 평가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우리금융이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실시하는 ‘2023 MSCI ESG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 친환경 금융, 인적자원개발, 지배구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2023년 MSCI ESG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사옥 전경/사진=우리금융지주 제공


MSCI는 매년 전 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의 ESG경영 수준을 업권별로 평가하는 국제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고 권위있는 평가기관이다. 평가등급은 AAA부터 CCC까지 총 7단계로 발표하고 있다.

‘AAA’등급은 은행산업 평가 대상기업 중 상위 약 5% 해당하는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는 최상위 등급이다. 현재까지 ‘AAA’등급을 받은 국내기업은 우리금융을 포함해 세 곳뿐이다.

우리금융은 친환경 금융, 인적자원개발, 지배구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사회 내 ‘ESG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우리은행을 비롯한 전 계열사가 ESG 경영 실천에 역량을 집중해온 지배구조 부문의 성과를 높이 인정받았다.

또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포함한 탄소배출량 감축 목표 수립 및‘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승인 획득 등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그룹 내 인권경영체계 구축 및 성 다양성 목표 수립 등 실질적인 추진 활동을 통해 그룹 ESG 경영 내재화에 더욱 노력하고 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이번 AAA등급 획득은 전 그룹사가 합심해 ESG경영을 내실있고 실질적으로 추진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ESG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우리금융만의 차별화된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우리금융그룹, 에너지 취약계층에 방한용 침구·의류 세트 지원2023.11.26
    증권사 인수 염두 우리금융···투자 정보 플랫폼 ‘원더링’ 오픈2023.12.05
    우리금융, 슬림화·핀셋형 조직개편···조직 안정에 중점2023.12.09
    우리금융, 투자정보플랫폼 ‘원더링’대학생 서포터즈 모집2023.12.13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