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배송 제품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10월 온라인 채널용 콩즙 ‘서리태 콩즙 두유’ 선봬
차별화된 콩 원물 경쟁력 기반으로 식물성 음료 라인업 지속 확대 예정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풀무원녹즙은 식물성 음료 ‘마시는 콩즙’ 2종(두부콩즙·검은콩즙)이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돌파하며 식물성 음료 시장 내 입지를 굳혔다고 19일 밝혔다.
풀무원녹즙이 지난해 6월 첫선을 보인 ‘마시는 콩즙’은 엄선한 특등급 국산콩과 국산 서리태를 통째로 갈아 넣은 식물성 음료이다. 각각 풀무원의 특등급 콩즙, 서리태 콩즙 99.75%와 천일염만 더했기에 콩 본연의 맛을 온전히 즐길 수도 있다. 여기에 콩의 비지, 씨눈, 껍질을 통째로 갈아 영양은 물론 콩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까지 극대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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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녹즙에서 선보인 식물성 음료 ‘마시는 콩즙’ 2종/사진=풀무원 제공 |
‘마시는 콩즙’은 우수한 품질 덕분에 국내 식물성 음료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 잡았다. 대표적으로 제품 한 병당 100% 콩 유래 식물성 단백질 6.5g, 식이섬유 5g(마시는 검은콩즙 기준)을 함유했지만 설탕은 첨가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제품 한 병(190㎖)당 80㎉(마시는 두부콩즙), 70㎉(마시는 검은콩즙)의 열량임에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 역시 소비자들의 주 구매 요소였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마시는 콩즙’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30만 병을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해 10월에는 소비자들이 정기 배송으로뿐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콩즙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리태 콩즙 두유’를 선보였다.
풀무원녹즙은 지난해에 선보인 ‘마시는 콩즙’ 2종과 ‘서리태 콩즙 두유’에 이어 향후 콩 원물을 활용한 식물성 음료들을 출시하며 식물성 음료 카테고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계속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출시 1년이 되기도 전에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넘어섰다”며 “앞으로도 풀무원만의 차별화된 콩 원물 경쟁력을 토대로 식물성 음료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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