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전기차 충전사업에 도전…‘차지포인트’와 MOU

전자·IT / 최성호 기자 / 2024-06-19 10:20:31
북미 최대 충전사업자 '차지포인트'와 전기차 충전사업 확대 MOU 체결
LG전자, 전기차 충전사업 글로벌 확대 가속화
▲美 캘리포니아주 캠벨 소재 차지포인트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 사진(사진 왼쪽부터 LG전자 서흥규 EV충전사업담당, 차지포인트 릭 윌머 CEO)/사진=LG전자 제공

 

[소셜밸류=최성호 기자]미국 텍사스에서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는 LG전자가 전기자동차 충전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북미 1위 전기차 충전사업자(Charge Point Operator)와 손잡고 전기차 충전사업의 글로벌 확대에 속도를 낸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 서흥규 EV충전사업담당, 차지포인트 릭 윌머(Rick Wilmer)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美 캘리포니아주 캠벨에 위치한 차지포인트 본사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해당 업체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 전기차 충전소를 운영하는 북미 최대 CPO다. 북미 외 유럽 16개국과 인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전기차 충전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LG전자는 기존 CPO 고객 외 방대한 충전 인프라를 보유한 차지포인트를 고객사로 추가 확보한다. 차지포인트는 뛰어난 품질의 LG전자 전기차 충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특히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공공기관의 충전 인프라 확충사업 등에 수주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美 정부 사업의 경우 ▲자국 내 생산 여부 ▲품질/보안 수준 등을 고려해 사업자를 선정한다.
 

▲ 미국 텍스스에서 생산되는 전기차 충전기 모델/사진=LG전자 제공


미국 텍사스에서 생산되는 LG 전기차 충전기는 UL로부터 충전 안정성을 인증 받았고, 차지포인트 충전 관제 소프트웨어 또한 美 연방정부 보안인증(FedRAMP)을 획득했다.

LG전자는 ‘충전기 제조 사업자’를 넘어 ‘충전 솔루션 사업자’로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차지포인트와 함께 전기차 충전 솔루션 등을 강화한다.

우선 전기차 충전기에 LG전자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 ‘LG DOOH Ads’를 적용하는 데에 힘을 모은다. LG DOOH Ads는 매장, 옥외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광고 콘텐츠를 전달하는 솔루션이다. LG DOOH Ads를 적용한 충전기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광고를 편리하게 송출해 B2B고객의 솔루션 경험을 확장한다.

또한 LG전자의 ThinQ를 차지포인트의 가정용 전기차 충전 솔루션인 홈플렉스(Home Flex)와 연동하는 데도 협력한다. 이를 통해 ThinQ는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충전 상태 관리와 충전 스케줄 조정 등 홈디바이스와 전기차 충전기를 통합 관리하는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 서흥규 EV충전사업담당은 “북미 최대 CPO 차지포인트와 협업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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