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박완규 기자] 무인 베이커리 브랜드 ‘빵아빵아’가 ㈜롯데웰푸드와 거래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거래를 통해 빵아빵아는 전국 가맹점에 대한 물류 안정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브랜드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롯데웰푸드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대표 식품기업으로, 제품 특성과 유통 조건에 최적화된 물류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거래로 롯데웰푸드는 ‘빵아빵아’ 전 매장에 대해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담당하며, 맞춤형 유통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빵아빵아’는 무인 운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천원빵 전문 브랜드다. 소비자는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를 균일가 1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140여 종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품목은 빵류뿐 아니라 아이스크림 등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품목을 포함하고 있어 연중 무휴형 수익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거래는 ‘소자본 무인 창업’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물류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전국 유통망이 안정적으로 구축됨에 따라 가맹점 운영 효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균일가 판매 전략을 유지하면서도 품질 저하 없이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빵아빵아’는 천원빵 업계 최초로 무인 매장 운영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단기간 내 50개 이상의 가맹점을 유치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별도의 인건비 없이 운영 가능한 구조와 효율적인 상품 관리 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1인 소자본 창업 모델로도 수요가 높다.
또한 브랜드 측은 현재 가맹 비용 할인 혜택이 포함된 이벤트를 운영 중이며,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운영 방식 및 수익 구조에 대한 상담도 병행하고 있다.
‘빵아빵아’ 관계자는 “소자본 무인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품군과 운영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무인화 기반의 안정적인 창업 모델을 원하는 예비 점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가맹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맹 및 이벤트 관련 정보는 ‘빵아빵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