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도시락 1위는 ‘정성가득비빔밥’으로 대체 불가능한 채식 메뉴로 건강 수요 공략
11시 이전 도시락 수령 비율 35.5% 달해 점심 식사 아침에 미리 준비하는 것으로 나타나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자사 앱 도시락 사전예약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증가하며 ‘계획형 점심족’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21일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우리동네GS 앱 분석 결과, 도시락 사전예약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56.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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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에서 선보인 ‘정성가득비빔밥’/사진=GS리테일 제공 |
고물가 시대 ‘계획형 알뜰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며, 도시락을 미리 주문하고 원하는 시간에 픽업하는 GS25의 사전예약 서비스가 계획형 고객의 소비습관을 적중한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상반기 기준 FF(Fresh Food) 카테고리 사전예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7% 늘었다. 특히 FF 카테고리 중 ‘도시락’ 매출 비중이 61%를 넘어서며 사전예약 대표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이 가운데 사전예약족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락 1위는 ‘정성가득비빔밥’이었다. GS25는 ‘정성가득비빔밥’의 인기 요인으로 ▲대체 불가능한 채식 위주 구성 ▲저칼로리 ▲저렴한 가격을 꼽았다.
‘정성가득비빔밥’은 국산 쌀로 지은 밥에 6가지 나물·돼지고기 고명·계란후라이로 구성되고, 600㎉의 저칼로리 덕에 건강한 한끼를 원하는 고객 수요를 만족시켰다. 실제 이 제품의 월평균 사전예약 재구매율은 28.9%, 오프라인 재구매율은 32.7%로 높은 충성도를 보였다.
도시락 사전예약 고객은 성별·연령·구매 패턴에서도 차별화된 특징을 보였다. 여성 고객 비중이 55.4%로 오프라인 대비 17.7% 높았고, 3040 소비자 비율은 65.2%에 달했다. 또 오전 7시~11시 도시락 수령 비중이 35.5%, 이 중 오전 8시 수령 고객은 16.7%로 출근 전 점심 도시락을 미리 준비하는 계획형 소비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전예약 고객은 도시락 외에도 ▲유어스컵미역국 ▲펩시콜라캔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신라면 등의 추가 식사나 음료 상품을 병행 구매해 오프라인 고객 대비 객단가가 76.7% 높았다.
한편 GS25는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FF 얼리버드 행사’를 진행해 차주 출시 예정인 FF 신상품을 미리 주문하고, 그 주 수요일에 찾아가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 FF상품 사전예약 시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상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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