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원미 동문디이스트 신축 아파트 일반 분양 진행 중

건설·교통 / 박완규 기자 / 2024-07-25 09:30:35
▲사진은'부천원미동문디이스트' 실제 모습'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2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신축 아파트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는 공사비 상승과 함께 똘똘한 한 채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쏠림 현상이 겹쳐진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서울을 중심으로 신축 아파트와 구축 아파트 간의 가격 차이가 크게 벌어지고 있다. 지난해부터 분양가 상승과 공사비 급증으로 인해 가장 최신 상태의 신축 아파트가 더욱 관심을 얻고 있는 것이다.


부천원미동문디이스트는 부천시 원미구 원미동에 위치한 무궁화 신탁 시행, 동문건설이 시공한 108세대 규모의 신축 아파트다. 후분양 아파트이기 때문에 동호수 마감재를 직접 아파트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건축물의 하자 여부 또한 확인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분양 대금을 완납하면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디자인과 건축 퀄리티가 좋고 인근 일대 신축 아파트가 없다는 점이 장점이다. 평균 4억원대~5억원대 초반의 분양가로 지난 5월 기준 일부 고분양가 논란이 있었지만 근래 수도권 신축 공급량 부족과 거래량의 증가로 신고가를 경신하는 아파트가 많아지면서 이 같은 걱정은 사그라드는 추세다.

부천원미동문디이스트 인근에는 마트와 영화관, 병원 및 관공서가 위치해 있으며 부천역뿐 아니라 서해선과 GTX 호재가 존재하며, 또한 부천북초, 원미중학교, 소명여자중고등학교 등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이다.

분양대행사에 따르면 금리 인하 예상과 수도권, 특히 지역 내 신축 공급 물량 부족 등의 이유로 수요가 늘어나면서 7월 현재 문의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현재 분양홍보관이 해당 건물 지하층에 마련돼 있으며, 부천원미동문디이스트 홈페이지에서도 분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