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제61회 무역의 날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라이프 / 한시은 기자 / 2024-12-06 09:21:44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서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글로벌 시장 매출 지난해 대비 50% 이상 증가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청호나이스는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무역의 날(12월5일)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한국무역협회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의 수출액을 집계하고, 국제위상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한다.

 

▲청호나이스가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는 지난 1993년 설립돼 얼음정수기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등 혁신적인 신제품을 다수 출시하며 업계 기술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속 늘어나고 있는 해외시장 수요에 맞춰 국가별 현지 맞춤 전략으로 수출 전용 상품을 개발 및 출시해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지난해 2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연간 매출액 50% 이상 성장을 이루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해외에서 자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 늘며 지난해 유럽에 자체 브랜드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청호나이스의 영향력을 더욱 넓혀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세상에 선보이며 글로벌시장 확대에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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