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터·체험 강화로 고객 경험 확대…‘집 앞 라이프스타일 허브’ 전략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건강·뷰티 상품군 전략적 육성의 일환으로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 매대’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GS25는 오는 9월부터 입지 유형, 세대별 고객 구성, 관련 상품 매출 동향 등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매출 성장성이 높은 500여 점포에 건강·뷰티 전용 특화 매대를 설치해 점포 경쟁력과 고객 경험을 동시에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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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에서 모델이 건강 카테고리 전문매대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제공 |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 매대는 모듈형 설계로, 점포 크기와 상권, 고객층에 따라 상품 구성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다. 건강 분야에서는 삼진제약, 종근당, 동화약품, 동국제약 등 제약사 및 건강식품 전문기업과 협업해 비타민, 유산균, 오메가3, 간 건강 등 약 30종 건강기능식품을 1주~1개월 소용량 패키지로 공급한다.
이중제형(액상+정제) 제품, 숙취해소 등 건강지향 상품 40여 종도 추가해 선택폭을 넓혔다. 건강기능식품 전국 5000여 점포 도입 이후 8월 9~15일 매출은 직전 7일 대비 약 87.9%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뷰티 매대는 1020세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색조·기초 화장품 30여 종을 평균 3000원대에 구성하며, 매장 내 거울·테스터기를 갖춘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무신사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WHIZZY)’와 협업한 제품, 손앤박 하티 립&치크·아이브로우 등은 최근 1주일 매출이 출시 초기에 비해 300% 이상 성장하는 등 뚜렷한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GS25는 이번 전문 매대 전략을 취급점 확대, 전용 홍보물 강화에 이은 3단계 전략의 일환으로 정의했다. 향후 광고·홍보 강화, SKU(상품 구성) 확대, 브랜드 협업 강화 등으로 건강·뷰티 카테고리의 전문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단순한 구매처를 넘어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카테고리 킬러형 콘텐츠 도입을 기반으로 ‘집 앞 라이프스타일 허브’ 도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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