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PNS, B2B와 B2C 아우르는 창고관리시스템 WMS 솔루션 출시

경제 / 김재용 기자 / 2024-10-18 09:11:30
▲한솔PNS, WMS 솔루션 화면 및 주요기능

 

[소셜밸류=김재용 기자] 한솔PNS(대표 김형준)가 창고관리시스템인 WMS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출시한 'WMS 솔루션'은 한솔그룹 계열 물류사 창고 관리 및 3PL 시스템 운영 노하우와 MES 솔루션 구축 기술을 바탕으로 한솔PNS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이어 B2B와 B2C를 아우르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원자재의 입고부터 제품 출하까지 모든 과정을 최적화해  물류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실시간 재고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진행 상태를 추적할 수 있는 대시보드, 유연한 물류 프로세스 운영을 위한 마스터 데이터 관리 시스템, 작업 시간 및 물량 정보 기준으로 생산성 관리가 가능한 부가가치서비스(VAS)로 물류 서비스를 표준화하고 맞춤형 전략관리를 통해 다양해진 물류 환경을 적극적으로 대응하게 한다.   

또한 택배사별 운송장, 작업지시서 등의 다양한 리포트 제공, 고객사의 ERP, 외부 택배사 및 자동화 장비 등을 연동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체계가 구축돼 시스템 측면에서도 편의성을 극대화한다고 전했다. 

한솔PNS 관계자는 “WMS 솔루션으로 스마트팩토리 사업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해당 솔루션을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운송관리 프로세스, 풀필먼트 시스템 확장 등의 추가 개발을 통해 효율적인 창고 관리와 물류 시스템 운영이 필요한 고객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