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이마트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이마트(대표 강희석) 피코크가 현대카드 문화 융복합 이벤트 '다빈치모텔'에 참여해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업계를 불문, 다양한 인기 브랜드들이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다. 티라미수·초코샌드·초마짬뽕 등 젊은층이 열광하는 히트 상품을 줄줄이 낸 피코크도 이런 대열에 합류, 이태원에 이색 팝업스토어를 열고 20~30대 고객과 소통을 한층 강화한다.
'다빈치모텔'은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에서 14~16일 사흘간 진행되는 행사다. 유명 아티스트들 토크쇼와 공연, 다양한 식음료·뷰티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즐길 수 있다.
피코크는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내 1층을 공상과학적인 느낌의 이색 팝업스토어로 바꿔 피코크 상품을 판매하고 신선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다빈치모텔'의 복고 콘셉트를 재해석, 과거에서 미래를 바라본 '레트로 퓨처리즘' 무드를 표현했다.
메탈릭한 인테리어와 소품을 활용해 가상 미래 우주 공간으로 이를 꾸미고 미래 식량 콘셉트로 피코크 상품을 판매한다.
또 실버 에코백 등 한정판 굿즈와 피코크 스낵 등을 증정하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 현장에서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피코크 베버리지 타임' 등 즐길거리를 더했다.
내년 10주년을 앞둔 피코크는 올해 본격적인 고객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며 브랜딩 강화에 나서고 있다.
피코크 대표 상품을 직접 맛보고 평가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피코크 테이스터(맛 평가단)', 피코크 상품 개발 셰프의 장인 정신을 브랜딩한 '피코크 셰프 캠페인'이 대표적이다.
컬처클럽(문화센터)과 연계해 운영하는 '피코크 라이브 쿠킹 클래스'도 이번 가을학기부터 신설했다.
전국 8개 컬처클럽에서 피코크 비밀연구소 셰프, 컬처클럽 요리 강사와 함께 피코크 상품을 활용, 집밥 메뉴를 만들어보는 강좌를 매월 1회 진행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고객에게 피코크 상품과 브랜드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이색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피코크는 다양한 장소로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트렌디하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