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맞춤화와 적극적인 프로모션으로 K-음료 대표로 자리매김”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를 앞세워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인도네시아 대표 편의점 체인인 ‘인도마렛(Indomaret)’에 밀키스가 입점했다고 22일 밝혔다.
인도마렛은 전국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5000여 종이 넘는 제품을 취급하는 주요 유통 채널이다. 지난달 중순부터 인도마렛 입점을 시작한 롯데칠성음료는 이달부터 입점 매장을 확대해 현재 2만3000여 개 점포에서 밀키스 3종(오리지널·딸기·멜론)을 판매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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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가 인도네시아 현지 편의점 체인 업체인 ‘인도마렛’에 밀키스 3종 제품을 입점시키며 현지 유통망을 확보했다./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
현지 맞춤형 전략도 적극 펼치고 있다. 올해 초 밀키스 패키지 표기를 영어에서 인도네시아어로 바꾸는 리뉴얼을 진행했고, 인도네시아 할랄제품보증청(BPJPH)과 한국이슬람교(KMF)의 할랄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이와 함께 4월에는 인도네시아 내 로손(LAWSON)과 패밀리마트(Family Mart) 편의점에도 밀키스를 입점시켰다.
이 같은 현지화 노력의 결실로 7월까지 밀키스의 인도네시아 수출액은 전년 대비 약 318% 증가했다. 동남아시아 전체 수출액도 같은 기간 124% 성장했다. 내년에는 인도네시아 편의점 시장을 양분하는 ‘알파마트’ 입점도 추진해 판매망을 더욱 넓힐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인도마렛에서 밀키스 할인 행사와 인스타그램 퀴즈 및 제품 인증샷 이벤트 등 소비자와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7월에는 인도마렛 주최 ‘Fun BIKE’ 행사에 참여해 밀키스 시음 부스를 운영하며 현지 홍보를 강화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유성탄산음료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새로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인도마렛 입점을 시작으로 밀키스를 현지 K-음료 대표 브랜드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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