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대만·호주 입점 완료, 미국 등 북미·유럽 아시아권역 확대 추진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아워홈이 ‘청잎김치’를 앞세워 글로벌 김치 시장 공략에 나선다. 청잎김치는 지난해 세계식품박람회 시알 파리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제품이다.
아워홈은 청잎김치가 일본·대만·호주 코스트코 입점을 완료했으며, 연내 총 12개국 글로벌 코스트코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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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에서 선보인 해외 수출용 ‘청잎김치’/사진=아워홈 제공 |
청잎김치는 지난달부터 글로벌 코스트코 매장에 입점 중이다. 지난달 14일 일본 37개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28일 대만 14개 매장, 8월7일 호주 15개 매장에 입점을 완료했다. 앞으로 미국· 캐나다·뉴질랜드·중국·영국·스페인·아이슬란드·스웨덴·프랑스 등 9개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청잎김치는 독창적 재료와 우수한 품질로 시알 파리에서 그랑프리를 받았다. 아워홈은 약 8개월간 미국 코스트코 본사와 협력하며 현지 수출 규격에 맞춘 맛과 패키지를 개발했다. 또한 코스트코의 지속가능성 정책을 반영해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했다.
코스트코 시식평가에서 기존 김치와 차별화된 청잎김치에 높은 호응을 얻었다. 청잎은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하지만 식감이 거칠어 활용이 제한됐으나, 아워홈은 저온 숙성 기술과 레시피 개발로 고소하고 탄력 있는 식감과 깊은 감칠맛을 구현했다.
아워홈은 이번 청잎김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김치 제품을 코스트코 입점 확대와 북미, 유럽, 아시아 권역 중심으로 글로벌 수출도 본격 추진해 K푸드 대표 기업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청잎김치는 배추 청잎을 직접 말아 담은 푸드 업사이클링 수제 김치로 지속가능성과 품질을 동시에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한국 식문화를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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