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박보검과 함께하는 ‘삶은당근’ 캠페인 시작

라이프 / 한시은 기자 / 2025-10-28 08:33:42
중고거래, 알바, 모임, 페이 등 다양한 서비스 영역에 거친 통합 캠페인 시작…12월8일까지 진행
당근 공식 유튜브 통해 배우 박보검과 함께 한 메인 캠페인 영상 공개…당근으로 연결되는 삶 그려내
당근알바의 ‘보검이네 꽃집 알바’, 중고거래의 ‘침착맨 잡화점’을 시작으로 6주간 릴레이 이벤트 전개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오는 12월8일까지 대규모 통합 마케팅 캠페인 ‘삶은당근’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나를 둘러싼 모든 삶은 당근으로 굴러간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다. 중고거래, 알바, 모임, 동네가게, 부동산, 중고차, 페이 등 당근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이 서로 연결되고 있는 삶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 당근이 오는 12월8일까지 대규모 통합 마케팅 캠페인 ‘삶은당근’을 진행한다./사진=당근 제공

 

‘삶은당근’ 캠페인은 당근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된 메인 캠페인 영상을 비롯해, 당근의 각 서비스와 연계한 릴레이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캠페인 영상에서는 배우 박보검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삶은당근’이라는 캠페인명을 삶은(Boiled) 당근(Carrot)으로 재치 있게 풀어내며 시작한다.

 

당근 모임을 통해 동네 농구 모임에 참석한 박보검이 이웃 학생과 중고거래를 하고, 동네가게를 방문하며, 커뮤니티에 동네 소식을 전하는 등 당근으로 이어지는 일상의 순간들을 그려낸다. 영상 속 이웃들의 이야기를 확장한 스핀오프 영상은 다음달 초에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릴레이 이벤트에서는 당근의 각 서비스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캠페인 1~2주 차에는 당근알바의 ‘보검이네 꽃집 알바’, 중고거래의 침착맨 잡화점’이 진행되며, 이후 다른 서비스에서도 릴레이 형식으로 이벤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캠페인 기간 동안 총 12개 브랜드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당근페이 현장결제 및 포장주문 혜택도 제공된다. 모든 이벤트는 당근 앱 내 ‘삶은당근’ 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보검이네 꽃집 알바’는 배우 박보검과 직접 만나 1대1 면접을 보고, 알바비 1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합격자는 박보검과 대면 면접 컨셉의 대화를 나누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자기소개와 경력 등을 작성해 다음달 11일까지 앱을 통해 이력서를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11월18일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같은날 진행되는 ‘침착맨 잡화점’은 유튜버 침착맨이 실제 방송에서 착용하거나 사용했던 물품을 팬들에게 나눔하는 이벤트다. 나눔 받고 싶은 물건을 선택해 앱 내 신청란을 통해 신청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이용자에게 해당 물품이 무료로 발송된다. 나눔 신청은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1월14일 당근 채팅을 통해 개별 안내된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날부터 당근 앱에서 ‘당근 픽업백 토스트 세트’를 포장 주문하고, 이삭토스트 매장에서 직접 수령하는 이용자들에게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당근 픽업백’ 굿즈와 함께 토스트 세트를 최대 58%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후에도 여러 브랜드와의 추가 프로모션 및 상시 할인 혜택이 마련돼 있다.

이외 소소한 일상을 자랑하는 글을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많은 공감을 받은 사연이 광화문 대형 디지털 전광판, 사연자 거점 동네 현수막 등에 노출되는 ‘동네방네 자랑회’, 그리고 다양한 미션에 도전하며 당근머니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인앱 미니게임 ‘혜택 오락실’도 이번 캠페인의 재미 요소로 작용할 예정이다.

당근 관계자는 “당근은 중고거래를 넘어 알바, 모임, 동네가게, 부동산, 중고차, 페이 등 삶의 다양한 영역에서 이웃 간 연결을 만들어가고 있는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용자들이 일상과 동네에서 동네에서 더 많은 의미 있는 연결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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