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역 서희스타힐스 더클래식, 초품아-쾌적한 주거환경 눈길

건설·교통 / 김재용 기자 / 2024-04-12 08:41:31
▲천안아산역 서희스타힐스 더클래식 투시도
 

 

[소셜밸류=김재용 기자] 지난 3월 주택홍보관을 오픈한 ‘천안아산역 서희스타힐스 더클래식’이 초등학교를 품은 교육여건 및 주거환경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천안아산역 서희스타힐스 더클래식’은 아산 배방읍 휴대리 일대에 조성해 지하 2층부터 지상 최고 29층까지 총 1534세대를 수용할 계획이다. 

아파트 단지 내에 어린이집이 조성되고, 단지 바로 옆으로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과 동방초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길을 건너지 않고 등하교를 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의 이목을 끌고 있다. 

명문 교육 환경과 인접하고, 대규모 주거타운 추진에 따라 추가적인 학교 건립과 학원가 형성도 예정돼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3040세대는 주택시장의 주 수요층 절반 이상이 넘고 대체로 예비 학부모이거나 학령기 자녀를 두고 있어 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이른바 ‘초품아’ 아파트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또한 초등학교 주변으로는 교육환경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주거환경도 좋다.

입지상 천안 불당, 아산 탕정 사이에 있는 동시 생활권으로 주변 인프라 활용도 유리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아산병원 등을 비롯해 KTX 천안아산역의 광역복합환승센터가 전국 최대 규모로 추진 중에 있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천안아산역 서희스타힐스 더클래식은 KTX·SRT 천안아산역, GTX-C노선 아산까지 연장(예정), 1호선 아산역이 단지와 가깝다. 21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천안-당진 고속도로, 서천안IC, 평택세종국도 등의 도로에도 진입이 용이하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추진한 천안천 정비사업은 아산시 배방면 세교리~휴대리 일원 축제 3.2km 및 교량 1곳 등을 정비하며, 오는 2026년까지 417억 5천만원을 투입한다”며, “정비가 되면 산책도 하고 자전거도 탈 수 있는 쾌적한 수변 환경이 조성돼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장점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 단지는 안심 보장증서 발행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