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NS홈쇼핑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NS홈쇼핑(대표 조항목)은 24일부터 TV 홈쇼핑 생방송과 NS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엔라방'을 동시 송출하는 'TV 모바일 채팅 라이브' 서비스를 시작, 엑스틴 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MZ세대'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 주체로 크게 주목 받고 있지만 실질적인 구매력과 경제력을 감안했을 때 MZ세대보다 주목받는 세대는 엑스틴 세대다.
과거 X세대로 1970년대생들을 가리키는 '엑스틴 세대'는 이전 세대들에 비해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쉽게 접근하고 학습하며 본인과 Z세대 자녀를 위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특성이 있다.
NS홈쇼핑은 TV와 모바일 모두에 익숙하고 동시 사용하는 세대로서 구매력까지 갖춘 이런 '엑스틴 세대'를 겨냥, 'TV 모바일 채팅 라이브(LIVE)'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는 TV 방송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에 상품 방송을 동시 송출하는 서비스로 'TV 모바일 채팅 LIVE' 서비스 적용 TV 방송에서 생방송 시청 중 화면 우상단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엔라방'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채팅할 수 있다.
TV홈쇼핑 방송과 동일 상품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면서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해소해주고 상품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TV 모바일 채팅 LIVE'는 24일 오후 2시 55분 '동국제약 센시안(릴렉스형 2세트·나이트케어 1세트 구성, 8만900원)'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동국제약 센시안'은 엄마와 딸이 나눠 사용할 수 있는 정맥 순환 개선을 위한 압박 밴드 상품이다.
정유찬 NS홈쇼핑 TV 컨텐츠 본부장 이사는 "영상 콘텐츠의 무너진 송출 매체간 경계선, 다양한 채널로 상품을 소개하며 얻는 시너지 효과를 'TV 모바일 채팅 LIVE' 서비스에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소비 주축을 이루는 엑스틴 세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핫딜가, 단 하루 특집전 등의 합리적 상품과 Z세대 자녀와 엑스틴 세대 부모가 나눠 사용할 수 있는 상품 위주 'TV 모바일 채팅 LIVE' 서비스를 운영하고 3분기 기간 내에는 주 1회, 4분기부터는 주 3회까지 늘려갈 계획"이라고 했다.
NS홈쇼핑은 지난 5월 자사 라이브 커머스 '엔라방'을 통해 엑스틴 세대를 겨냥한 콘셉트의 '엔플루언서 2기'를 임명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와 모바일 커머스를 강화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