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이마트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트레이더스가 24일부터 창립 12주년 기념 대규모 고객 행사에 돌입한다.
24일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따르면 올해 늘어난 위스키 수요를 반영, 미국 유명 버번 위스키 브랜드와 협업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를 창립 기념으로 단독 기획 판매한다.
트레이더스는 이날부터 내달(11월) 3일까지 창립 12주년 위스키 '에반 윌리엄스 보틀드 인 본드(BIB) 12주년 에디션 50도 1ℓ'를 3만병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정상가 4만3980원으로 트레이더스 클럽 고객은 4000원 할인한 3만998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위스키는 바닐라·오크·카라멜 향과 후추·바닐라·시트러스 맛이 조화를 이루며 마신 후에도 첫 풍미가 따뜻하고 길게 느껴진다.
또 버번 위스키 중에서도 품질이 높은 '보틀드 인 본드' 상품으로 성숙해가는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큰 호응이 기대된다. 보틀드 인 본드는 미국 정부 관리 아래 알코올 도수 50도 이상, 4년 이상 숙성 등 표준화한 규격에 맞게 생산된 위스키다.
트레이더스 주류 바이어는 품질은 높지만 가격은 합리적인 위스키를 선보이기 위해 올 여름 미국 현지 제조사 헤븐힐 디스틸러리에 직접 방문해 위스키 원액 선정부터 레이블 디자인, 물량 확보 등을 사전에 협의했다.
이런 제조사, 수입사와의 사전 기획과 대량 발주 등을 통해 트레이더스는 1ℓ에 달하는 대용량 위스키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이다.
트레이더스는 이런 가격 경쟁력과 매입 경쟁력을 통해 '위스키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작년 10월 론칭한 3만원대 '에반 윌리엄스 블랙 1ℓ', '김창수 위스키', '스모키스캇' 등 위스키 마니아를 위한 이슈 상품 판매 등을 통해서다. '발베니', '맥캘란' 등 인기 상품으로 오픈런을 빚기도 했다.
트레이더스 위스키 매출도 해마다 크게 늘며 올해는 위스키가 처음으로 주류 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주류 매출 순위 5위에서 2021년 전년 대비 매출이 140% 늘고 올해 67% 신장하며 1위에 오른 것이다.
트레이더스는 창립 12주년을 기념해 이달 24~30일 '호주산 곡물 냉장안심 리테일 팩' 팩당 1만원 할인(트레이더스 제휴 삼성카드 결제) 등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을 할인한다. 이외 트레이더스 클럽 회원 대상 행사도 진행한다.
박현호 트레이더스 주류 바이어는 "위스키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트레이더스 창립 12주년을 기념해 처음으로 창립 위스키를 선보인다"며 "트레이더스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위스키를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추후 고연산 버번 위스키 등 아직 국내 없는 상품을 적극 도입해 고객 선택권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