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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홈쇼핑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의 자체 캐릭터 '벨리곰' 지적재산권(IP)에 멤버십 혜택을 연계한 대체 불가능 토큰(NFT)이 이달 17~18일 판매, 오픈 즉시 완판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 17일부터 벨리곰 멤버십 NFT를 1·2차 '화이트 리스트 세일(사전 예약 고객 판매·6000개)'과 일반 고객 대상 '퍼블릭 세일(3500개)' 3차까지 진행, 모두 오픈 즉시 완판했다.
자사 보유분 500개를 제외한 9500개 전량이 모두 판매됐다. 특히 지난 18일 '퍼블릭 세일'은 오픈과 동시에 0.5초 만에 완판했다. 당일 NFT 거래소 '오픈씨'에서 암호 화폐 '클레이튼' 계열 중 거래 금액 국내 1위, 글로벌 16위에 오르기도 했다. 1·2차 판매에서도 통상적인 NFT 거래량을 초과하거나 1초 만에 완판하기도 했다.
MZ세대의 NFT에 대한 관심, 120만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구독자, 해외 구독자 40% 등 K 캐릭터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벨리곰' 팬덤과 커뮤니티, 롯데그룹 계열사 실용적인 혜택들이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NFT 커뮤니티 '디스코드' 채널 가입자도 3주 만에 4만명을 넘어서며 오픈 한 달도 되지 않은 시점에서 국내 기업형 NFT 프로젝트 커뮤니티 규모 기준 3위다.
현재 벨리곰 NFT는 2차 거래도 활발하다. 잔여 물량(500개)은 고객 대상 마케팅, 이벤트 경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벨리곰 NFT 혜택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홀더 멤버십 혜택과 커뮤니티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최초로 CUU(컬렉터블(NFT)+유니크(벨리곰)+유틸리티(롯데홈쇼핑 인프라)) 콘셉트의 멤버십 NFT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 사업 부문장은 "롯데홈쇼핑은 웹 3.0 시대에 메타버스뿐 아니라 가상경제 활성화 요소인 NFT가 중요하다고 판단해 추진 중으로 벨리곰을 활용한 멤버십 NFT가 3차에 걸쳐 단시간에 완판되고 국내 기업형 NFT 중 이례적인 성과를 냈다"며 "벨리곰 팬덤, 롯데그룹 계열사 혜택 등이 시너지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향후 차별화한 멤버십 혜택으로 소장 가치를 높이고 홀더 커뮤니티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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