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카금융서비스 복지사각지대 지원나서...성수종합사회복지관 후원금 전달

사회적활동 / 황동현 기자 / 2024-10-30 17:25:20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GA 인카금융서비스가 복지사각지대 지원에 나섰다.

 

인카금융서비스(대표이사 최병채, 천대권)는 사내봉사 단체 ‘사단법인 인카나누미’를 통해 성수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우리 민족의 고유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사회적 고립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금 900만원을 전달했다.

성수종합사회복지관은 성수 권역 6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주민센터와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행복키움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지난 8월 21일부터 외로움을 많이 느끼는 독거노인, 중장년 1인 가구 등 사회적 고립 취약계층 300가구를 발굴했다.

이번 기금은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300가구에게 1인당 3만 원 상당의 명절 맞춤형 식료품(모둠전, 불고기, 과일, 송편 등)을 지원하였다. 특히 각 동의 주민들이 함께 봉사에 참여하여 명절 음식을 준비하고 전달하며 각 가정의 상황과 안부를 확인했다.

인카나누미 천대권 대표이사는 “그동안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도움을 받지 못한 이웃들이 이번 명절에는 잠시나마라도 풍성한 한가위를 보냈으면 하는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카금융서비스는 사내봉사 단체인 '사단법인 인카나누미'를 설립해 16년째 차상위 계층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매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인카나누미 활동을 위해 인카금융서비스는 전 임직원이 매월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다.

인카금융서비스는 국내 대표 기업형 보험대리점(GA)으로 2022년 2월 업계 최초 코스닥으로 상장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후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통해 초대형 GA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인카금융서비스, GA최초 신계약 리스크 관리 ‘머신러닝시스템’ 개발2024.05.27
    인카금융서비스, 직영 서현에이스사업부·용인사업부 개소2024.06.25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