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페르페티의 달콤한 실험…츄파춥스·멘토스 팝업스토어 ‘츄토피아’ 오픈

전시·박람 / 한시은 기자 / 2025-10-27 08:00:00
페르페티,'사워튜브' '필링 베리 굿' 출시 기념 체험형 현장 운영
브랜드의 즐거움과 상쾌함을 입체화한 오감 체험 콘텐츠로 구성
11월 9일까지 홍대스퀘어 운영, 할로윈 맞춤 로드 프로모션도 예고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홍대 한복판에 노란빛의 우뚝 솟은 건물이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었다. 지난 24일 찾은 페르페티 반 멜레의 팝업스토어는 츄파춥스와 멘토스의 신제품을 거대하게 형상화한 외관이 돋보였다.


글로벌 제과 기업인 페르페티 반 멜레는 다음달 9일까지 서울 마포구 홍대스퀘어에서 오감 체험형 팝업스토어인 ‘츄토피아’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캔디 대표 브랜드인 츄파춥스와 멘토스의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 24일 서울 마포구 홍대스퀘어에 위치한 페르페티 반 멜레의 팝업스토어 ‘츄토피아’ 현장 모습./사진=한시은 기자

 

‘츄토피아’는 ‘츄파춥스(Chupa Chups)’와 ‘멘토스(Mentos)’, 이상향을 뜻하는 ‘유토피아(Utopia)’를 결합한 이름으로, 두 브랜드가 선사하는 달콤하고 즐거운 세계를 상징한다. 이름 그대로 관람객이 현실을 벗어나 사탕 자판기 속 환상적인 공간을 체험한다는 콘셉트다.

이날 현장은 외관부터 거대한 간식 자판기를 연상케 했다. 신제품 ‘츄파춥스 사워 튜브’와 ‘멘토스 필링 베리 굿’ 패키지가 곳곳을 꾸며 마치 사탕 봉지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착각을 일으켰다.

 

▲ 24일 서울 마포구 홍대스퀘어에 위치한 페르페티 반 멜레의 팝업스토어 ‘츄토피아’ 현장 모습. (위)1층 소비자 참여형 게임 공간과 (아래)2층 포토존 공간 모습/사진=한시은 기자

 

안으로 들어서자 츄파춥스와 멘토스의 세계관이 형형색색의 층별로 구현됐다. 우선 1층은 게임형 체험 공간으로, 캔디 그림 맞추기 미션과 뽑기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고 있었다. 이곳에서는 신제품은 물론 15종 이상의 굿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자판기 문을 열고 2층으로 들어가자 포토존이 펼쳐졌다. 이번 신제품 2종을 형상화한 대형 조형물이 현장을 가득 채운 가운데, 노란색과 보라색이 대비되는 색감 속에서 관람객들은 거대한 오브제들을 오가며 인증샷을 남기고 있는 모습이었다. 

 

▲ 24일 서울 마포구 홍대스퀘어에 위치한 페르페티 반 멜레의 팝업스토어 ‘츄토피아’ 현장 모습. 3층 사워 튜브 가든에서 방문객들이 게임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시은 기자

 

3층은 츄파춥스 ‘사워튜브 가든’ 공간으로, 브랜드 마스코트 ‘게코(Gecko)’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형 게임이 진행되고 있다. 참가자는 미션을 따라 사워튜브를 수확한 뒤, 작은 수레에 담아 이동해 게코에게 먹이를 주면 된다.

미션을 완료하면 자판기 형태의 패키지에 담긴 신제품 ‘사워튜브’를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사워튜브’는 과일 풍미가 어우러진 튜브 형태의 젤리 사탕이다. 겉면에는 새콤한 사워 가루가 뿌려져 있어 입안 가득 톡 쏘는 산미가 퍼지고, 속 필링은 오렌지·파인애플·딸기·그린애플 등 달콤한 과일향으로 채워졌다.

현장 관계자는 “츄파춥스와 멘토스로 채워진 간식 자판기 속에서 달콤한 여정을 선사하기 위해 패키지를 자판기 모양으로 꾸몄다. 고객이 직접 즐기며 브랜드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 24일 서울 마포구 홍대스퀘어에 위치한 페르페티 반 멜레의 팝업스토어 ‘츄토피아’ 현장 모습. 4층 플레이 그라운드에서 방문객들이 게임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시은 기자

 

4층은 네온 무드가 가득한 ‘멘토스 플레이 그라운드’로, 공간 전체가 보랏빛과 핑크빛 조명으로 물들어 있었다. 관람객들은 미션형 게임을 통해 멘토스 신제품 ‘필링 베리 굿’의 세 가지 맛을 상징하는 ‘베리 3종’ 도장을 수집할 수 있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필링 베리 굿’ 캔디가 제공됐다. 이 신제품은 블루베리·라즈베리·블랙커런트 등 베리의 진한 과즙 풍미가 층을 이루며, 한입 깨물면 바삭한 겉껍질이 부드럽게 무너지고 내부에서 상큼한 맛과 함께 깊은 과일향이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페르페티는 곧 다가올 할로윈 시즌을 맞아 거리 프로모션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해 츄파춥스와 멘토스의 고객 접점을 한층 넓힌다는 계획이다. 페르페티 반 멜레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츄파춥스와 멘토스가 가지고 있는 상쾌하고 즐거운 이미지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으로 기억될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