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쿠폰 누적 166만개…전국 28개 쉼터 운영
“배달파트너 안전이 최우선…실질적 보호 나설 것”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쿠팡이츠서비스(CES)가 혹서기를 맞아 배달파트너들의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음료 지원 및 안전용품 지급 등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했다.
CES는 전국 배달파트너를 대상으로 컴포즈커피 아이스커피 쿠폰 13만여 개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쿠폰은 일정 기준의 배달 활동을 충족한 파트너에게 지급되며, 무더위 속에서도 시원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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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츠서비스(CES)가 혹서기를 맞아 배달파트너들의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음료 지원 및 안전용품 지급 등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했다./사진=쿠팡 제공 |
이와 함께 생수·이온음료·포도당 캔디·쿨마스크·넥쿨러 등 혹서기 안전물품도 전국 28개 쉼터에 배포한다. 수도권은 물론 창원, 김해 등 지방 도시도 포함되며, 쉼터는 CES 배달파트너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달파트너는 누구나 쉼터를 방문해 무상으로 지원 물품을 이용할 수 있다.
CES는 2022년부터 누적 166만 개 이상의 생수 쿠폰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혹서기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외에도 폭염과 폭우에 대비해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를 지난 4~6월 전국 13개 지역에서 진행, 이륜차 고장 예방과 사고 방지에 힘썼다.
여름철 안전운행을 위한 캠페인도 강화하고 있다. 폭염·폭우 등 기상 상황별 안전수칙을 CES 배달파트너 앱을 통해 상시 안내하며, 실질적 정보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CES 관계자는 “여름철 폭염 속에서도 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배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질적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 중심의 현장 맞춤형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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