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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너시스BBQ그룹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제너시스BBQ그룹은 지난 1일 미국 뉴욕 맨해튼에 직영 2호점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BBQ 직영으로 운영되는 미국 내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로 뉴욕 맨해튼 3번가에 자리잡았다. 오피스와 대학가에 인접한 입지 조건에 맞춰 1층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그랩 앤 고' 형태, 2층은 치맥을 즐길 수 있는 '치킨 앤 비어' 콘셉트로 꾸며졌다.
BBQ는 지난 2017년, 뉴욕 맨해튼 32번가에 직영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시카고와 로스앤젤레스 등으로 출점을 확대, 현재 20개 주에서 1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는 미국 내 빠른 성장 배경으로 품질 관리 속 균일한 맛을 내는 BBQ만의 차별화한 맛과 풍미를 꼽고 있다. 미국식 치킨과는 차별화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긴 치킨에 자체 개발한 다양한 시즈닝, 소스와 레시피의 한국식 치킨을 현지에서 동일하게 선보이고 있다. 순살·윙·봉 등 다양한 부위도 강점이다. BBQ만의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는 미국에서도 호평이 크다.
BBQ 관계자는 "올 연말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배달, 포장 전문 매장 비비큐 스마트 키친(BSK)를 모델로 직영 3호점을 열 계획"이라며 "미국 내 넘버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더욱 공격적으로 미국 시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BQ는 지난 6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의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 발표에서 3단계 오른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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